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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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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 2001. 7. 28 제정
  • 2005. 9. 12 1차개정
  • 2006. 9. 17 2차개정
  • 2007. 10.18 3차개정
  • 2012.1.31 4차개정
  • 2013. 6. 7. 5차개정
  • 2015. 6. 11. 6차개정

우리 한수풀도서관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자료를 수집? 제공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지역의 문화 활동을 지원하며, “배려와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 평생교육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우리는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자료를 수집?제공하여 개인의 지적 욕구 충족과 지역 자료 보존에 기여 하겠습니다.
  • 2.우리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지역의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평생교육에 기여하겠습니다.
  • 3.우리는 쾌적하고 깨끗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4.우리는 도서관이 지역의 건전한 커뮤니티가 되도록 도서관을 홍보하고 전문지식의 향상을 위하여 노력 하겠습니다.
  • 5.우리는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주민의 독서생활화에 기여하고 도서관 운영의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6.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 7.우리는 이용자의 정당한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시정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 도서관 이용 서비스

  • -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정보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매월 이용자의 비치희망도서를 구입하여 신속하게 제공 하겠습니다.
  • - 분기별로 신간도서 및 전문도서를 구입하여 다양한 도서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 원하는 자료가 소장되어 있지 않을 때에는 책바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내 하겠습니다
  • - 인터넷 동영상 강의시청 및 정보검색을 위한 전자정보실 환경을 구축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계층별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주5일 수업 전면시행에 따라 주말 도서관학교 및 찾아가는 도서관학교를 운영하여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어린이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 도서관 바로알기 및 도서관 봉사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바른 가치관과 인생관 확립에 도움이 될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습니다.
  • -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풍요로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습니다
  • - 우리는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도서관을 찾아오는 이용자에게 밝은 목소리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 정숙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하며(동절기:18도 하절기:28도), 냉난방기의 필터청소를 동?하절기 각 2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 - 열람실, 평생교육실, 종합자료실, 아동자료실에 대한 대청소를 1주일에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 건물 내?외부와 화장실 점검을 매일 3회 이상 실시하여 청소 및 화장실 물품(휴지, 비누 등) 이 적정하게 보충되도록 하겠습니다.
  • - 독서문화사업 전개로 책 읽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겠습니다. 어린이독서회 ‘책먹는 아이들’과 어머니독서회 ‘한수풀책사랑모임’을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 - 건전한 지역문화 조성을 위해 한수풀동화축제, 한수풀문학의 밤, 도서관 주간 및 독서의 달 행사 등 독서문화사업을 전개하겠습니다.
  • - 민원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고객을 대할 때에는 성별,종교,사회적신분,출신지역 등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하지 않고,공명정대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에도 굴복하지 않겠습니다

불편사항 및 직원의 친절봉사 모범사례 의견 제출하실 곳

  • 우 편 : (690-925)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240-11 | 한수풀도서관
  • 전 화 : (064) 796-0601 ~ 2
  • FAX : (064) 796-4399
  • 홈페이지 : http://www.hsplib.go.kr

도서관 이용자 협조 사항

  • - 도서관 이용자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은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 우리 도서관은 다양한 계층이 이용하는 공공기관이므로 공공질서를 문란케하는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불미스러운 행동을 할 경우에는 퇴관 조치하겠습니다.
    • ◎ 음식물 섭취 및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해 주시고, 도서관의 비품은 아껴쓰며, 시설물은 깨끗하게 사용해주십시오.
    • ◎ 다른 이용자를 위하여 대출한 자료는 기일 내에 반납하여 주시고 자료를 훼손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도서관 이용시에는 문화시민으로써의 긍지를 가지고 질서와 정숙을 유지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특히 열람실 내에서의 휴대전화의 사용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도서관 운영에 대한 조언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면 수시로 건의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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